[Flash] http://www.mgoon.com/Player/Mgoon_Player.swf?VID=551582&PlayerType=1



  Liverpool vs Olimpiacos (Anfield) - 2004.12.8



32강 조별예선 마지막경기. 경기전 리버풀은 승점 7점으로 3위를 기록하고 있었고 상대팀 올림피아코스는 10점으로 1위인 상황이었다. 만약 2위 모나코가 데포르티보를 이길경우나 무승부를 기록하는 경우나 어쨋든 이 경기에서 리버풀이 승리하게 된다면, 두팀은 골득실까지 따져야 하는 입장이기도 했다.

특히 리버풀로썬 올림피아코스와의 원정경기에서 0:1로 패배 했기 때문에 골을 내주지 않고 2점차 승리를 거둬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었는데, 자칫 올림피아 코스에게 한골이라도 먹게되면 3골을 넣어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었다. 게다가 몇몇 주전선수들의 줄부상으로 스쿼드를 꾸리기 힘들었단 베니테즈 감독으로썬 바로스의 회복이 유일한 위안거리였다.

하지만 전반 25분, 리버풀에게 날벼락 같은 일이 벌어졌으니 히바우도의 단독 드리블찬스를 끊기위해 히피야가 범한 파울로 얻은 프리킥을 올림피아코스의 히바우도가 성공시키며 오히려 선제골을 내준것. 게다가 올림피아코스의 전력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았으니 많은 찬스를 잡지 못한 리버풀은 아쉽게도 전반전을 0:1 으로 마치고 만다.

이 상황에서 빛을 발한건 다름아닌 리버풀의 감독 베니테즈 였는데, 3골이 필요한 상황을 의식한듯 후반직후 왼쪽 풀백인 트라오레를 시나마 퐁골르와 교체하고, 키웰과 리세를 각각 왼쪽 사이드와 왼쪽풀백으로 이동시킨것이다.

베니테즈의 용병술은 그대로 적중하며, 후반 2분만에 키웰의 측면돌파로 만든 찬스를 교체되서 나온 퐁골르가 깔끔하게 결정지으며 귀중한 동점골을 넣는다.

한편 주심의 오심으로 제라드의 골이 취소되면서 리버풀은 다시한번 어려움을 겪지만, 리버풀은 계속해서 상대를 공략하면서 결국 리버풀은 2번째 골을 넣는다. 여기서 놀라운것은 교체되서 나온지 얼마 지나지 않은 닐 멜러 마저도 천금같은 골을 기록했다는 사실이다.

시간은 40분을 넘어섰고 앤필드의 서포터들은 물론 리버풀의 선수들까지도 초조한 기색이 역력했는데, 3번째 골이 필요한 무척이나 다급한 이 상황에 리버풀에는 역시 '해결사' 스티븐 제라드가 있었다.

상대진영에서 동료들이 볼을 돌리는 도중에도 연신 손을 흔들며 자신에게 공이오길 기다리던 제라드는 동료가 올린 크로스가 흘러나오자 벼락같은 중거리슛을 때리는데, 이 다이렉트로 때린 벼락같은 슈팅은 그림같이 골문에 꽂히며 앤필드를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어버린다.

제라드의 골은 말그대로 정말 센세이셔널함 그 자체였다. 1년뒤 제라드는 웨스트햄과의 FA컵 결승전에서도 비슷한 상황에서 3:3 동점을 만드는 기가 막힌 중거리 슛을 성공시키는데, 개인적으로 이 올림피아코스와의 경기가 FA컵 결승전 보다도 더 기억에 남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골을 넣은 이후 펼쳤던 세레모니가 제라드의 것 중 가장 열정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후 리버풀은 그 기세를 몰아 레버쿠젠과 유벤투스는 물론 신흥 라이벌 첼시마저도 누르고
파죽지세로 결승전에 진출한다.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