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한국 야구!!!

야구/스포츠 2008. 8. 24. 01:25 Posted by 루이스피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살아 생전에 야구나 축구같은 구기종목에서 우승하는걸 보게 될 줄이야! 그것도 올림픽 같은 큰 무대에서 전승우승이라니.. 진짜 믿기지가 않는다. 그것도 거의 베스트 멤버로 나온 아마최강 쿠바와 영원한 숙적 일본을 두번이나 깨고 금메달을 딸줄은 상상도 못했다. 역시 야구는 멘탈 스포츠고, 이런 팀 스포츠는 단결력이 생명이다

무엇보다도 선발 당시 부진으로 야구하는 돼지라며 대표팀 뽑힌 이후에도 계속 비아냥이나 듣던 이대호가 잘해서 너무 기쁘다. 대회내내 삽질하다가 결정적일때 홈런을 날려준 이승엽선수도 마찬가지고. 어제 일본전과 오늘 쿠바전 두번의 투런홈런은 앞으로도 절대 잊지못할 순간이 될 것이다. 그리고 어제 오늘 선발로 나와서 잘 막아준 김광현, 류현진 선수 정말 고맙다. 베테랑인 박찬호, 손민한이 아니라 김광현, 류현진이라 기분이 더 좋다. 

오늘경기의 수훈갑은 역시 류현진. 쿠바를 상대로 거의 완투를 해준건 불펜이 불안한 한국에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됐다. 이 부분은 역시 어제 일본전에서 8이닝동안 2실점으로 틀어막은 김광현도 마찬가지다. 나이도 어린 선발투수들이 역투를 해준건 금메달을 딸 수 있게 만든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의 우승은 대회내내 활약한 선발투수들의 공이 매우 크다.

승부처는 9회라고 해야겠다. 하지만 승부를 결정지은것은 9회가 아니라 1회였다. 쿠바와 한국의 메달 색깔을 바꾼것은 1회에 나온 실책 하나 때문이었기 때문이다. 1회초 쿠바의 실책은 결과적으로 한국에게 두점짜리 홈런을 만들어주었고, 1회말 2루타성 타구에서 이승엽의 호수비 이후 곧바로 쿠바의 솔로홈런이 터졌기 떄문. 그리고 한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김경문 감독의 타선배치는 정말 기발했다고 밖에는 할말이 없다. 어제 일본과의 경기때도 마찬가지였지만 쿠바 투수가 왼손사이드암 인데도 불구하고 1~4번은 좌완, 5~9번은 우완으로 타순을 배치했다. 하지만 정석을 무시한 김감독의 의외의 시도는 주효했고 결국 두번 다 경기에 이기면서 성공했다.  

느낌상 경기에서 이길꺼 같았는데 긴장이 된건 역시 한국의 불펜이 불안하기 때문이다. 정대현이나 오승환 한기주같은 구원투수들이 모두 정상이 아니고 몇경기 마무리로 뛴 윤석민도 사실 불안하기 짝이 없다. 예상대로 9회말엔 그야말로 극장을 연출했다. 하마터면 주심이 스트라이크 판정을 제대로 안해줘서 이 극적인 드라마의 조연이 될 뻔했다. 류현진이 안타를 맞고 무사 1루 상황에서 계속해서 투수를 교체하지 않았던 좀 의외였지만 경기가 끝나고 김경문 감독님 인터뷰를 들어보니 이해가 간다. 정대현 선수의 몸상태가 그리 좋지 못한 관계로 정말 웬만해선 교체를 할 생각이 없었다고.

참 그리고 9회말 위기일발 상황에 강민호가 퇴장당했을때 사람들은 강민호를 욕했을 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강민호의 항의는 적절했다고 본다. 결정적으로 강민호가 어필하지 않았다면 류현진 이후 등판한 정대현 투구때 주심이 2번연속으로 스트라이크 판정을 해주진 않았을꺼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강민호의 퇴장은 돌발상황이지만 오히려 팀에 전화위복이 되었다. 김경문 감독이 배터리 교체를 하게 만들었고 1사 만루에 쿠바가 분위기를 몰아갈 수 있는 상황에서 흐름을 단번에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니까. 어쨋든 결론은 이겼으니 대쓰요.

아.. 너무 할말이 많지만 감격에 겨워서 더이상 글을 못쓰겠다. 무슨말이 필요할까 우승했는데. 단 한경기도 빼놓지 않고 매번 극적인 경기로 가슴을 졸였지만 결국 한번도 안졌다. 마지막으로 금메달을 안겨준 김경문 감독님과 대표팀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당신들이 바로 챔피언 입니다
고마워요 한국야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