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투츠 틸레망스의 숨겨진 명반. 수구초심이라는 말이 있듯이 투츠 틸레망스도 70대 중반쯤 되니 자신의 음악 인생 전반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했던거 같다.  Chez Toots는 여러 스탠더드 곡들과 유명한 샹송 고전들을 재해석 해낸 작품으로, 투츠 자신이 음악을 시작했을 당시와 그의 유년시절을 회상하며 만든 앨범이다.  

보통 라이브 앨범과 스튜디오 앨범은 각각 나눠서 담는 경우가 많지만 <Chez Toots>는 그러한 형식을 무시하고 매우 생소한 형태로 첫 곡과 마지막 곡을 공연 실황으로 수록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앨범의 첫곡인 Paris의 Hollywood Savoy Cafe에서 직접 공연 실황을 녹음한 Edith Piaf(에뒤뜨 삐아프)의 샹송 'Sous Le Ciel De Paris(파리의 하늘아래)'는 하모니카 연주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투츠 틸레망스는 매우 감각적인 연주를 들여주고 있다.

이어지는 Diana Krall의 보컬이 얹어진 'La vie en rose'과 6번째 트랙이자 그 유명한 스탠더드 고전 'Que Reste-T'il De Nos Amours (I Wish You Love)' 역시 놓칠 수 없는 수작이다. I Wish You Love라는 제목으로도 유명한 'Que Reste-T'il De Nos Amours'는 많은 백그라운드 보컬이 들어가 겨울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기 좋은 곡인거 같다. 그리고 앨범에서 가을에 듣기 가장 좋은 곡을 고른다면 역시 5번째 트랙 'Hymne A L'Amour'과 7번째 곡 'Old Friend'일 것이다. 특히 후자의 경우는 Toots Thielemans가 자신의 아베마리아라고 했을 정도로 한 사람의, 아니 한 뮤지션의 인생이 파노라마 처럼 스쳐가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대단한 무게감과 경건함이 느껴진다.

앨범의 많은 명곡들 중에서 단 한곡을 고른다면 역시 Philip Catherine의 기타연주와 하모니카의 앙상블이 매우 훌륭한 명곡 'Dance For Victor'다. 이 노랜 개인적으로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Chez Toots>의 대표곡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필립 캐서린과 투츠 틸레망스는 매우 훌륭한 연주를 들려주고 있다.

<Chez Toots>의 초,중반부가 유명한 샹송과 스탠더드의 축제였다면 후반부는 차분한 재즈 곡들이 대부분이다.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노래는 Shirley Horn이 보컬을 맡은 'La Valse Des Lilas (Once Upon A Summertime)'과 역시 Johnny Mathis가 피쳐링을 맡은 'Les Moulins De Mon Coeur (The Windmills Of Your Mind)'일 것이다. 마치 늦은 밤 파리의 한 와인바에 앉아서 공연을 듣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 노래들은 대미를 장식하는 'Moulin Rouge'과 함께 파리의 정취가 강하게 느껴지는 아름다운 곡들이다.  

전 곡이 명곡이고 계속된 명 연주의 향연이라 몇 곡만 골라 추천하기가 난감할 정도다. 유명한 선곡과 많은 명 보컬 그리고 Marcel Azzola(마르셀 아졸라) 같은 명 연주자들의 참여 만으로도 소장 가치가 충분하지만 하모니카로 연주된 샹송과 스탠더드들의 재해석임과 동시에 한 시대를 풍미한 아티스트의 커리어 초반을 돌아보는 작업이라는 점에서 더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Chez Toots>는 하모니카 연주를 맡은 투츠 틸레망스와 프로듀서인 마일스 굿맨,오스카 카스트로 네비스, 조엘 모스와 같은 명인들과의 작업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대단한 관록이 느껴지는데, 그와는 별개로  쉽게 접하기 힘든 파리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다. 가을의 어느날 와인이나 칵테일과 함께하면 좋을 듯한 작품. 멋진 앨범 커버 만큼이나 매력적인 음악이다.





P.S  글 내용과는 상관없이.. 추석 연휴동안 신들린 듯이 먹어서 3~4일동안 무려 3kg가 쪘다.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임을 감안할 때 엄청난 변화다. 어쩐지 어제 봤던 동생이 이러더라 "오빠 얼굴이 보기 좋긴한데 왠지 돼지 같아요." 하긴 그럴만도 하다. 집에서나 나가서나 보이는 대로 주워 먹었으니..  운동 좀 해야겠다 -_-;;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