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온 눈이 한 100년만의 폭설이라나. 아마 10년 전인가 그 해 겨울에도 이 정도는 아니지만 참 눈이 많이 내렸다. 크리스마스 이브였다. 당시 만났던 한살 어린 여자친구는 처음 남친이랑 보내는 크리스마스라고 명동에 가서 맘껏 성탄 분위기를 내고 싶어했고, 추운데 그것도 사람 많은 곳에서 돌아다니길 싫어했던 난 그냥 가까운 동네에서 보내자고 해서 약간의 신경전(?)을 벌였었다.

결국 그 놈의 고집에 꺾여서 명동에 갔다 왔지만 사람에 치이고 크리스마스 특수를 노린 비싼 물가에 휘둘리다가 늦은 시각 동네로 돌아왔다. '그거 봐. 진짜 별거 없다니까' 이렇게 그 친구에게 면박을 주고 카페에 앉아 몸을 녹이며 창밖을 보고 있으니 눈이 꽤 내리기 시작했다. 이따만한 함박눈이 펑펑. 말로만 듣던 화이트 크리스마스였다.

동네 카페 치고는 좀 센스 있는 곳이었나보다. 배경음악으로 처음 들어보는 재즈 음악이 나오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은거다. 그래서 원래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난 거기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생한테 곡명을 물어봤다. 그때 "듀크 조던의 음악이에요" 라고 대답해 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돌아온 대답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뭐 아무래도 좋았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내 앞에는 예쁜 여자친구가. 손에는 따뜻한 핫초코가 있고 밖에는 함박눈이 내리고 있었으니까.

몇 년이 지나고 아마 기억하기론 지금같은 연초였던거 같다. 그 날도 참 눈이 많이 내리고 있었다. 늦은 시각 라디오 듣는걸 좋아했기에 평소에 듣던 재즈 음악을 틀어주는 채널에 주파수를 맞추고 음악을 듣고 있었는데 DJ가 눈 오는날 듣기 좋은 음악을 선곡했다며 음악 몇 곡을 틀어줬다. 근데 그중에 하나는 그때 크리스마스에 들었던 그 음악. 바로 듀크 조던의 'No Problem'이었다. 몇년동안 제목도 모른채 궁금해 했던 노래 제목을 알았을 때의 희열(매의 눈을 가진 그분 아님)이란. 어떤 기쁨에도 비교할 것이 못됐다.

특별한 날 들은 음악이라서, 또 누구의 음악인지도 오랫동안 몰랐다가 알게되서 그런지 몰라도 'No Problem'이 수록된 [Flight to Denmark]는 겨울이 되면 자연스레 꺼내 듣게 된다. 10년전 크리스마스 이브에 같이 음악을 듣던 여자친구는 곁에 없고 당시 어렸던 나는 이제 앨범 커버에 있는 아저씨처럼 되어가고 있지만 창밖에 세상이 눈으로 뒤덮여 있다면 변함없이 찾아 듣는 음악은 여전히 같다.

산뜻하지만 꽤나 뒷맛은 담백한, [Flight to Denmark]는 훈훈한 핫초코와 깔끔한 아이리쉬 커피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듯하다. 듀크 조던은 미국에서 유럽으로 이주한 이후 플레이 스타일이 많이 변했는데 그 중에서도 덴마크에서 트리오 멤버들과 완성한 이 음반은 북유럽 특유의 통통튀는 느낌이 잘 살아있는 대표작이다. 'No Problem'이나 'Jordu' 같은 노래의 피아노 연주를 들으면 세상과는 완전히 격리되어 눈으로 가득찬 곳에 잠시 뚝 떨어진거 같다. [Flight to Denmark]는 다른 계절 보다도 특히 겨울에만 잘 어울릴거 같은 몇 안되는 음반이다.



       
                                                 Duke Jordan / No Problem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