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나온 댄스 컴필레이션 앨범 중 가장 맘에들었던 J-House Vol.1. 일본 아티스트들 뿐 아니라 브라질의 칼레이도(Kaleido)와 스토커 스튜디오(Stalker Studio)같은 아티스트들은 물론, 한국의 하우스 그룹 로맨틱 카우치(Romantic Couch)의 보컬인 Jade도 'Relation'라는 곡에 참여한 앨범이기도 하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유명한 FreeTEMPO와 DJ Kawasaki가 전체 리믹스를 맡았다.
컴필레이션/프로젝트성 앨범이라 길게 설명할 필요는 없을꺼 같고 앨범에서 가장 많이 들은곡들을 몇 곡 소개할까 한다. 추천곡은 첫곡인 스토커 스튜디오의 Are You Comin'과 칼레이도와 프리템포가 함께한 라운지 명곡 'Brasil', 그리고 마지막곡인 T의 '1.2.3.4.5.6.7.8.9..'.
특히 '1.2.3.4.5.6.7.8.9..'는 프리템포 팬들이 좋아할 만한 노래(딱 프리템포 풍이다)로 예전에 이성친구들에게 싸이월드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추천했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았었던 기억이 난다. 그래도 앨범 최고의 곡은 그루비한 비트에 흐느적거리는 목소리가 압권인 Are You Comin'인듯.
J-House Vol.1라는 제목대로 이 앨범은 하우스 음악이 알파요 오메가다. 전체적으로 앞서 언급한 두 뮤지션의 성향이 잘 드러나는 댄스곡들이 대부분. 개인적으로 프리템포의 음악은 너무 많이 들어서 이제 물릴 정도인데도 <J-House Vol.1 >는 잘만 들었다. 라운지 및 하우스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