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4 UCL QuarterFinal 2nd Leg Arsenal vs Chelsea

클래식 매치 2007. 5. 3. 02:35 Posted by 루이스피구

[Flash] http://www.mgoon.com/Player/Mgoon_Player.swf?VID=551612&PlayerType=1



  Arsenal vs Chelsea (Highbury) - 2004.4.6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고 했던가. 같은 영국클럽 출신의 두 팀이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붙어 화제를 모은경기이자, 런던더비의 승자는 레알마드리드와 준결승전을 치룰 가능성이 매우 컸기 때문에 이 경기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매치업보다도 대단했던것으로 기억한다.

아스날로써는 03-04 시즌에 있었던 첼시와의 리그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더블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서, 얼마전 있었던 FA컵경기에서도 레예스의 2골로 역전승을 거두며 7년째 첼시에게서 무패행진을 이어가던 중이었다.

우선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경기력에서 우위를 보이며 1:1 로 비긴 아스날로써는 이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만 해도 되는 상황이었기에 첼시보다는 조금은 유리한 위치에 있었다. 하지만 두팀간의 경기는 여태껏 압도적인 차이보다는 한끗차이로 인한 결과가 대부분이었기에 아스날로써도 2차전 승리를 장담하지 못하던게 사실이었다.

반대로 첼시는 여태껏 아스날을 상대로 계속해서 져왔고, 이 경기가 그 동안의 패배를 단 한번에 설욕할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아스날과의 경기를 은근히 기다리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어쨋든 2차전은 시작되고 챔피언스리그임에도 잉글랜드 클럽팀 간의 경기라는것을 반영한
듯, 메르크 주심의 관대한 진행으로 인해 경기는 골이 나지 않음에도 박진감 넘치는 양상으로 흘러간다.

앙리와 더프의 한번씩 주고받는 위협적인 슈팅을 비롯해서 1차전의 골을 연상케하는 피레스의 헤딩슛은 하이버리 관중들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는데, 전반 35분을 기점으로 중앙에서의 패스플레이가 살아나기 시작하던 아스날은 보다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어가며 골이 나올듯한 조짐을 보여준다.

예상대로 45분이 막 지났을 무렵 약간 느슨해진 첼시의 수비를 틈타 피레스는 오른쪽의 로렌에게 횡패스를 연결하고, 이어서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혼전중에 레예스가 성공시키며
아스날은 1:0으로 앞서간다.

하지만 올해 3번씩이나 패배한 첼시의 반격은 대단했다. 최근 강팀들과의 연이은 경기로 체력적으로 지쳐있던 아스날을 상대로 몇번의 위협적인 찬스를 얻어내던 첼시는 결국 마케레레의 중거리슛 이후 흘러나온 볼을 경기내내 잠잠하던 램파드가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다.

그 후 잠시나마 소강상태를 이어가던 두팀은 연장전을 의식하는데, 후반 종료 2분을 앞두고 첼시에게는 환희의 순간이 되고, 아스날에게는 그야말로 맥빠지는 골이 터졌으니 웨인브릿지가 2:1 월패스를 시도하며 직접 결승골을 넣은것이다.

아스날은 홈에서 더 많은 골을 내주며 역전을 당했으니 짧은시간안에 두 골이나 넣어야 하는 상황. 하지만 아스날이 두골을 넣기는 역부족이었고, 결국 첼시는 런던클럽 출신으로는 최초로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다.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