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쉬 라우즈(Josh Rouse) / 1972 [2003]

음반 리뷰 및 소개/팝 2007. 11. 18. 14:32 Posted by 루이스피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누군가의 영향을 많이 받은 아티스트가 등장할 때 언론은 '제 2의 누구' 라는 식의 표현을 자주 사용하는데, 조쉬 라우즈만큼 다양한 수식어가 붙는 가수도 드문거 같다. 이미 전설이 되어버린 닉 드레이크, 엘리엇 스미스 등등 언급되는 가수들의 이름 또한 화려하다.

 음악은 또 어떠한가? 조쉬라우즈가 직접 인터뷰로 밝혔듯이 스미스와 큐어의 영향을 받은 것은 물론이고 심지어는 마빈게이나 알그린의 느낌이 드는 곡이 있을정도니, 이 가수가 어떤 음악을 하는지 들어보기 전에는 짐작이 잘 되지않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어쨋든 'Nashville' 와 함께 조쉬 라우즈의 최고작중 하나인 '1972' 는 그의 다양한 음악취향을 반영했지만, 그렇다고 듣기에 어색한 부분은 조금도 느껴지지 않는다. 앨범에 대한 첫 느낌은 마치 추운 겨울, 늦잠을 자다가 일어나서 커튼을 걷고 창가에서 따뜻한 햇살을 맞이하는거 같달까.

앨범은 시작부터 거침없어 보인다. 마치 아주 긴 한곡의 노래를 듣는것처럼 '1972' 를 필두로 마지막곡인 'Rise' 까지 아름다운 멜로디가 부담없이 이어진다. 특히 첫곡인 '1972' 부터 'Love Vibration' 을 지나 다섯번째 곡인 'Slaveship' 까지 물 흐르듯 이어지는 구성은 상당히 인상적.

그리고 앨범의 후반부는 앞부분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차분한 느낌이 드는데, 현악 편곡에 신경을 많이 쓴 듯한  'Under Your Charm', 과 대미를 장식하는 'Rise' 은 곡의 분위기 만큼이나 멋진 조쉬 라우즈의 목소리가 일품이다. 그리고 앨범에서 가장 색다른 느낌을 주는,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Flight Attendant' 는 이 앨범의 백미. 

존 메이어, 서프잔 스티븐스, 아이언 앤 와인, 루퍼스 웨인라잇 등과 함께 가장 꾸준하며 곡을 잘 뽑아내는 싱어송 라이터인 조쉬 라우즈의 앨범들은 한번 쯤은 꼭 들어볼만한 가치가 있다. 특히 추운 계절에 그의 음악은 마음 깊은 곳부터 따뜻하게 데워줄 것이 분명하다. 지금같은 늦가을에도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이고
 
그의 음악은 분명 화려하진 않지만 잔잔하게 가슴속에 녹아든다.
마치 얼어붙은 땅에 포근한 함박눈이 내리듯이.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