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소폰과 어쿠스틱 기타. 언뜻 떠올려보면 정말 안 어울릴 듯한 두 악기지만 이들이 보사노바라는 장르에서 만난다면 그야말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조합'이 된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법한 Getz/Gilberto 앨범이 그러하며, 역시 스탄겟츠가 그에 앞서서 찰리버드와 함께 만든 'Jazz Samba'도 그에 대한 좋은 예다.      

지금 소개할 'Brazilian Days' 앨범은 예전에 보사노바 포스트에서 잠깐 언급이 된 적이 있었던 색소포니스트 폴 윈터와 어쿠스틱 기타의 대가 오스카 카스토로-네비스의 합작품.

폴 윈터도 대단한 뮤지션이지만 특히 카스트로-네비스는 기타연주자일뿐 아니라 프로듀서로도 굉장한 내공을 가진 대표적인 보사노바 뮤지션이다. 그의 역량은 세르지오 멘데스의 전성기 시절이나 투츠 틸레망스의 위대한 프로젝트 'The Brasil Project' 시리즈에서 가장 잘 발휘된다.  

이 앨범의 절반가량은 카를로스 리라의 곡이며 나머지 절반은 조빔과 그외 여러 아티스트들의 곡들로 채워져있다. 특이할 만한 점은 역시 보사노바 음악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던 테너 색소폰이나 알토 색소폰이 아닌 소프라노 색소폰으로 폴 윈터가 곡들을 연주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Brazilian Days'는 멜랑꼴리한 느낌 보다는 부드러우면서도 차분한 느낌이 강하다.  

앨범 최고의 곡은 역시 폴 윈터와 카스트로 네비스의 앙상블이 환상적이며 극적인 구성이 일품인 'Feio Nao E Bonito'.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10년동안 나온 보사노바 앨범의 수록곡중에 이보다 훌륭한 곡은 거의 들어본적이 없다. 정말 훌륭한 곡이다. 위에 걸어놓은 것중에 세번째.

그리고 'Brazilian Days'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은 풀벌레 소리가 인상적인 'Imagem'. 이 노래는 아마 지금같은 여름 밤이나 가을은 물론 특히 비오는날 들으면 상당히 잘 어울릴듯 싶다. 그리고 그외에 카를로스 리라의 명곡들인 'Coisa Mais Linda', ''Minha Namorada', 'Tambén Quem Mandou'. 그리고 조빔의 'Aula de Matemática', 'Ana Luiza' 등도 모두 주목해 볼만한 곡들이다.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