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있는 크리스마스 캐럴 명반 11

음악 이야기 2008. 12. 23. 22:37 Posted by 루이스피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12월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다 크리스마스다 해서 기분은 들뜨지만 일에 치여서 또는 스케줄에 묶여서 연말분위기 내기가 쉽지 않지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성탄의 의미도 되새겨 볼 겸 최근에 발매한 신보들과 올타임 캐럴 명반들을 추려봤습니다. 한마디로 크리스마스에 정말 잘 어울리는 분위기 있는 앨범 11장입니다.

꼭 눈이 오지 않더라도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따뜻한 연말,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시길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ny Bennett / A Swingin' Christmas

 

<A Swingin' Christmas>는 카운트 베이시 빅 밴드와 프랭크 시나트라와 함께 명 보컬로 유명한 토니 베넷이 합심해서 만든 신보입니다. 현재는 사망했지만 스윙의 대가인 카운트 베이시와 토니 베넷은 생전에 상당히 절친한 사이였다고 합니다스윙을 통해 해석된 흥겨운 캐럴에 한번 빠져 보세요.
 



 

 

Lisa ono / Boas Festas

 

일본의 보사노바 아티스트 리사 오노의 앨범 입니다. 사실 보사노바 하면 여름에 듣는 음악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실제로 그렇지도 않거니와 또 캐럴을 보사노바로 해석하더라도 손색이 없다는걸 리사 오노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몇 년전부터 참 많이 듣고 있는 작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rpenters / Christmas Portrait

 

보통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정말 다양한 캐럴들을 감상할 수 있지만, 유독 저는 카펜터즈의 <Christmas Portrait>를 많이 들었던거 같습니다. 너무 많이 들어서 질릴만도 한데 올해도 카펜터즈 버전의 캐럴을 듣는걸 보면 명반은 명반인가 봅니다. 추천 앨범들이 많아서 딱 하나만 골라야 한다 하신다면 이걸 권합니다. 너무 차분해서 연말 분위기가 안난다구요? 그래도 음악은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oyz II Men / Christmas Interpretations

 

감칠맛 나는 멜로디와 아름다운 화음 그리고 달콤한 목소리. 90년대를 주름잡았던 보컬 밴드 보이즈 투멘의 캐럴 명반입니다. 놀라운 것은 앨범의 대부분의 곡이 신곡이라는게 아니라, 캐럴치고는 차분하다 못해 심지어는 우울한 느낌마저도 든다는 것입니다. 혼자 조용히(?)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ith Hill / Joy To The World

 

풍성한 성량과 폭넓은 음역으로 부르는 캐럴은 어떨까요. 페이스 힐은 자신의 장기를 캐럴에서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네요. 시원시원한 목소리 덕분에 듣고 있으면 상쾌하다는 느낌이 들정도 입니다. 역시 최근에 나온 신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ufjan Stevens / Songs for Christmas

 

아이언 앤 와인과 함께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싱어 송라이터 서프잔 스티븐스의 크리스마스 앨범입니다. 사실 캐럴들을 보면 대부분 리메이크가 주를 이루는데 이 창작력 왕성한 청년은 EP형태로 5장 분량의 신곡들을 모아 캐럴 앨범을 아예 박스셋트로 내놓았네요. 좀 색다른 캐럴을 원하시는 분들께 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eltic Woman / A Christmas Celebration

 

사실 크게 관심이 있는 그룹은 아닌데 우연한 기회에 음악을 접하는 경우가 가끔 있죠. 저도 켈틱 우먼을 캐롤 앨범으로 처음 접했습니다. 우아한 목소리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정말 잘 어울릴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ckson 5 / Christmas Album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말이 있죠. 사실 잭슨 파이브에겐 잘 안 어울릴 지도 모르지만 이 앨범 판매량만 본다면 충분히 그렇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규 앨범보다 인기가 좋은데다 지금도 정말 잘팔리고 있거든요. 모든 R&B 풍의 캐럴의 모태가 되는 앨범이라고 할까요. 모타운식의 훵키한 캐럴은 언제 들어도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y Grant / The Christmas Collection

 

CCM 가수로 데뷔한 이후 그 인기를 팝계에서도 이어가고 있는 에이미 그랜트의 가스펠 성향의 캐럴입니다. 그녀의 말끔한 목소리와 풍성한 편곡이 조화를 이루는 훌륭한 앨범입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듣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mes Taylor / James Taylor at Christmas

 

쉰이 훌쩍 넘은 나이에도 그래미 팝 보컬 상을 수상하는 등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는 제임스 테일러의 앨범입니다. 이 앨범에는 투츠 틸레망스, 나탈리 콜, 크리스 보티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해서 앨범을 빛내고 있는데, 위에 소개한 리사 오노의 앨범과 함께 작년에 가장 많이 들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riah Carey / Merry Christmas

 

이 앨범도 설명이 필요한가요? 농담이구요. 90년대이후 지금까지 나온 캐럴 앨범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머라이어 캐리의 스테디 셀러입니다. 그 중에서도 All I Want For Chrismas Is You는 명불허전이라는 표현으로 소개를 대신하고 싶군요. 정 앨범 소개글이 필요하시다면 작년에 쓴 앨범 리뷰 를 참고하시길.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