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 이발관 / 아름다운 것

한 곡의 여유 2008. 12. 10. 22:19 Posted by 루이스피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산의 계절 12월. 연말 결산 포스트를 정리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올해 가요쪽은 양적인 면에서는 몰라도 질적인 면에서는 작년보다 떨어지는거 같다. 싱글면에서는 몰라도 앨범으로는 확실히 그렇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군계일학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언니네 이발관의 <가장 보통의 존재> 앨범이다.

<가장 보통의 존재>앨범은 한 곡도 버릴 곡이 없다만 그 중에서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바로 '아름다운 것'이다. 사실 이 앨범에서 최고의 곡은 '가장 보통의 존재'  '너는 악마가 되어가고 있는가?' '의외의 사실' 이 세 곡중에 하나겠지만 좋은 곡과 좋아하는 곡은 언제나 차이가 있게 마련이다.

이 노래는 이별로 인한 슬픔이 아닌 자신의 사랑이 변해버린 것에 대한 슬픔을 노래하고 있는 곡으로 가사는 슬프지만 멜로디는 들뜨는, 어찌보면 정말 우울한 노래다. 앨범에서 가장 밝은 곡이 이 정도라면 <가장 보통의 존재>가 어느정도 분위기인지 대충은 눈치챌 수 있을 듯.  영화 <사과>를 뮤비로 사용한 건 탁월한 선택이다.

사랑'했'다는 말을 싫어하시는 분들께 추천한다.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