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영국클럽 최고의 경기 Best 10

축구 이야기 2007. 5. 23. 02:59 Posted by 루이스피구

[Flash] http://www.mgoon.com/Player/Mgoon_Player.swf?VID=549035&PlayerType=1




Prologue


얼마전 영국 ITV4 에서 ITV UCL Best Of British 라는 특집으로 영국 클럽팀들의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경기 10을 선정했다. 02-03 시즌 맨체스터와 마드리드의 8강전이나 01-02 시즌 레버쿠젠과 리버풀과의 8강전이 없는만큼 영국 클럽이 이긴경기만으로 순위를 고른것으로 여겨지며, 모두 10년 이내의 경기들로 순위가 구성된것은 영국 클럽 축구가 최근 들어 더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는 증거라고도 할 수 있겠다.  

동영상을 쭈욱 지켜보면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는것은 영국의 클럽팀들과 그 상대하는 클럽팀들의 서로 상반된 득점 방식이다. 재미 있는 사실은 영국특유의 피지컬적이고 빠르며 또한 크로스나 셋피스를 중심으로 펼치는 득점패턴이, 시간적으로 뒤로 갈 수록 미드필드를 거치는 등 보다 세밀한 축구를 추구하며 아름다운 골들도 많이 나왔다는 점이다.

이것만으로 영국축구에 대륙적인 요소를 첨가한 여러 외국인 명장들의 시도가 현재 효과적으로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한다면 지나친 억측일까?

이 프로그램을 직접 보지 못해서 그외 자세한 제작후기라던가 이런부분은 모르는것과, 풀 경기를 못 본 한 경기는 동영상 및 몇몇 기사와 자료로 설명 하는것에 대해선 앞서 양해를 구한다.

그리고 작성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요하는 고된 작업이었음을 밝히며, 글을 쓰게 하는 동기가 되어준 이 동영상을 제작해주신 아이러브사커의 박DVD 님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_M#]
_M#]
_M#]



 

_M#]
 _M#]
 _M#]
_M#]


 

_M#]
_M#]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