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 맥과이어 (Jerry Maguire, 1996)

영화/영화 리뷰 2007. 4. 13. 13:13 Posted by 루이스피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을 당신을 위해...."

스포츠를 소재로 만든 영화는 상당히 많다. 너무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것 같은 록키시리즈, 야구선수와 그의 싸이코팬의 이야기를 다룬 더팬. 실제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었다는 리멤버타이탄 등등..

그중에서도 내 기억의 한자리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는 영화는 "제리맥과이어" 이다

나온지 한참된 이 영화를 비디오로 봤을 당시에는 어려서인지 아님 딴 짓을하면서 봤었는지 내용이 흐릿하게 남아있는 그런 영화였을 뿐이었다

"언제가는 다시 빌려봐야지" 했었던 이영화를 다시보게 만든건 OCN의 힘이컸다

탐크루즈 주연의 이영화는 스포츠에이전트와 한국에서는 약간 생소한 미식축구를 바탕으로 한 무명 흑인선수가 스타가 되는과정과 그를 친구로서, 그리고 매니저로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는 제리맥과이어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약간은 뻔한 내용이긴 하지만 너무 가볍지 않으면서 재치있는 대사들과 맘 편하게 볼 수있게 해주는 배우들의 무난한 연기도 좋은듯.

기억에 남는 장면은 제리와 도로시의 결혼식에서 쿠바 구딩 주니어가 마빈게이의 "What"s going on" 을 축가로 부르는데 사회성 짙은 노래를 이런식으로 결혼식에서 부르는것도 참 멋지고 잘어울리는 구나 하고 생각했었던거 같다. 하긴 이 노래가 있는 마빈게이의 앨범이 미국에서 성인남녀가 섹스중에 가장 자주 이용하는 음반중 하나였다니 가사를 떠나 최고의 러브송 이었을지도.  

그리고 결혼식을 꼭 예식장이나 호텔 아니면 교회등에서 치루는 우리의 모습과는 달리 그들의 집 정원에서 자유롭게 파티분위기에서 보내는 모습은 너무나도 아름다웠다.

제리 맥과이어는 에이전트에 대한 부분을 다루지만, 이 영화에선 에이전트 뿐이 아니라 관객 자신이 되고 싶어하는 꿈에 대한 환상을 적나라하게 깨버린다. 현실은 대부분의 기대를 배반한다. 무엇보다도 꿈은 이율배반적이고 비현실적이다. 그것을 깨닫게 되는것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하지만 제리는 이 영화에서 결국 친구를 스타덤에 올리고 가정을 되찾는다.

아이러니 하게도 어디서 들은얘기로는 이 영화를 보고 에이전트를 꿈꿨다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고..

제리가 일과 사랑에서 성공하기까지 그 과정은 정말 고달프고 실패의 연속이지만 영화가 정말 멋지게 기억되는 것은 서로간의 '사랑'과 '신뢰'가 존재하기 때문이고, 또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기 때문이 아닐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