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페퍼톤스 관련글을 여기저기서 보는데 엠플로나 클래지콰이도 웃기지만 015B를 굳이 예로 들면서 이들을 설명하려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차라리 심벌즈 같은 시부야계열의 그룹들 얘기를 꺼내면 모를까. 물론 이번 작품부터는 확실히 시부야케이와는 다른 페퍼톤스만의 길을 가고 있는 듯 보인다만.  

이들의 전작이 카피밴드에 가까울 정도로 그대로 갖다쓴 느낌이었다면 이번 2집 앨범은 그에 비해서는 발전적인 요소가 여럿 보인다. 인위적인데다 방향이 엇나가서 산만한 느낌이 그나마 적게 드는걸 보면 교통정리도 좀 된 편이고. 물론 이번 앨범도 마찬가지로 작위적인 명랑함을 연출하고 있긴 하다만 이런 부분이 별로 맘에 안든다는건 페퍼톤스 자체가 싫다는 말과 같고 무엇보다도 그건 취향문제다    

<New Standard>는 요즘 같이 따뜻한 날에 산책하면서 듣기 좋은 앨범인건 확실하다. 마치 드라이브를 하면서 상쾌한 봄바람을 맞는 듯한 느낌. 하도 요새 재해석의 '재'자도 모르는 저질같은 리메이크와 샘플링을 가장한 짜깁기가 유행이라 페퍼톤스의 앨범이 차별화되는건 아닐테지만, 페퍼톤스가 실력있는 친구들인건 분명한거 같다. 이들이 아니면 누가 '국민체조'나 '슈퍼마리오' 주제곡을 재치있게 인용하겠는가.

하지만 여전히 인디스러움 가득한 저예산 뮤비와 맘에 안드는 남자보컬, 그리고 음악이랑 매치가 되지 않는 메인자켓사진은 아쉬움이 남는다. 충분히 대중적으로도 어필할만 능력이 있는데 이 앨범에서도 지금껏 부족했던 부분을 완전히 극복하지는 못했다고 해야할까. 특히 프로젝트 그룹이 아닌이상 객원들의 목소리가 페퍼톤스의 음악에 더 잘 어울린다는것은 장기적으로 볼 때 약점이 될 수도 있다.

아무튼 '음악' 만 놓고 볼 때 이 앨범은 충분히 들을만한 작품이다. 페퍼톤스는 멜로디 메이킹에 비해 완급조절 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졌었는데, 2집앨범에서는 멈출때는 멈추고 달릴때는 확실히 달려주며 속도감을 만끽하게 해준다. 그리고 베이스와 드럼을 비롯한 사운드가 훨씬 업그레이드 되면서 전작의 이도저도 아닌 밋밋함을 덜어냈다.

이번 앨범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드라이브 할때 들으면 멋질듯한 김현미가 부른 '해안도로'와 가장 발랄한 느낌의 'Balance', 그리고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뮤비로 홍보중인 'New Hippie Generation'를 제외하고도 많다. 내 취향은 아니지만 앨범 최고의 곡은 연진이 참여한 'Galaxy tourist'와 뎁이 부른 'Drama' 인거 같다.

물론 데뷔 EP에 실린 '21st century magic'를 능가할만한 노래는 없다만,  놀이동산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드는 뮤지컬적인 요소가 가미된 'Balance!' 는 정말 괜찮다. 예전에 유영석이 활동했던 화이트가 연상되서 그런지 몰라도 무지하게 반가웠음.

몇 달동안 드라이브는 커녕 산책도 잘 못할 듯 싶은데 이 앨범 들으면서 대리만족이라도 해야할 듯.  누구 말대로 이번 2집앨범은 발매시기만큼은 정말 잘 잡았다.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