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제플린의 해체이후 로버트 플랜트의 솔로활동은 대부분 성공적인 편이었다만 그의 정규앨범 보다도 더 괜찮았던 앨범이 하나 있으니, 컨츄리 음악의 여왕 앨리슨 클라우스와 함께 만든 앨범인 'Raising Sand'가 바로 그것이다.

전체적으로 황량한 느낌이 가득하지만 보컬인 두 남녀의 듀엣은 일종의 상승작용을 일으키며 청자에게 차가움보다는 편안함을 맛보게 해준다. 로버트 플랜트는 락밴드 보컬 출신이지만 블루스에 능하며 앨리슨 클라우스의 보컬은 원래 재즈에 잘 어울리지만 역시 자신의 장기인 컨츄리와 포크 음악에서도 빛을 발한다. 예전과 달리 목소리에서 힘을 빼고 부드러움을 강조한 로버트 플랜트는 앨리슨 클라우스와도 궁합이 잘 맞는듯.  

이 앨범의 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인 티-본 버넷(T-Bone Burnett)은 마스터링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노이즈를 깔고 소리에 울림을 줬는데, 덕분에 음악을 들으면 앨범 제목처럼 모래알이 흩날리는 듯하면서도 동시에 안개속에 갇힌듯한 느낌이 든다. 참고로 본 버넷은 막스 리히터와 함께 당대 최고의 프로듀서로 꼽히는 아티스트다. 그가 프로듀싱한 앨범들은 물론 정규앨범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쌀쌀할때 들으면 정말 잘 어울리는 음악이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이번 가을, 겨울에도 역시 이 앨범에 손이 많이 갈것 같다.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