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 달 전. 작년에 제대로 못듣고 지나친 앨범들을 둘러보다가 아마존에서 소위 '물건'을 몇 개 발견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지금 소개할 필 케이기의 <Acoustic Cafe>라는 앨범이다.

필 케이기는 오른쪽 손가락 한 마디가 없는 기타리스트로 잘 알려져 있으며, 70년대 초반 글래스 하프(Glass Harp)라는 밴드를 통해 왕성한 활동을 했었고 이후 밴드는 물론 CCM음악과 기타솔로 활동으로도 외국에선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아티스트다. 물론 국내에는 아직 제대로 소개가 되지 않았고, <Acoustic Cafe>앨범 역시 마찬가지.

필 케이기와 관련해서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아마 지미 헨드릭스와 관련된 이야기 일 것이다. 지미 헨드릭스의 전성기시절 투나잇 쇼(The Tonight Show)에 출연해서 진행자인 자니 카슨이 그에게 세계 최고의 기타리스트가 된 기분이 어떠냐고 물을때, 지미 헨드릭스가 '글쎄.. 난 잘 모르겠다. 그런 질문은 필 케이기에게 해라. 그는 역사상 최고의 기타리스트가 될 것이다.' 라고 했다는 루머가 돌았던 걸로 보아 필 케이기가 당시에 얼마나 촉망받던 기타리스트인지 짐작할 수 있다. 물론 글래스 하프가 뉴욕에 있는 지미 헨드릭스의 일렉트릭 레이디랜드 스튜디오 (Electric Ladyland Studios)에서 데뷔작을 만든 것으로 볼 때 전혀 근거 없는 소문은 아니다.

<Acoustic Cafe>는 필 케이기와 친구 및 가족들이 함께 만든 어쿠스틱 프로젝트 앨범으로, 필 케이기 자신의 노래는 물론 비틀즈나 밥 딜런, 그리고 비치 보이스와 빌리 조엘같은 유명한 아티스트들의 명곡들을 어쿠스틱 기타연주와 함께 부담없이 재해석했다. 무엇다도 이 작품은 선곡이 정말 환상적인데 수록곡들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앨범의 첫곡은 비틀즈의 애비로드 앨범에 실린 'Here Comes The Sun'이다. 그 외에도 러버소울 앨범의 명곡인  'In My Life'와 리볼버의 'Here, There and Everywhere'과 같이 비틀즈의 노래가 세 곡이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비틀즈의 노래들은 역시 명불허전.

이 앨범에는 밥 딜런이 쓴 노래도 두 곡이나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그 유명한 'If Not For You'다. 이 노래는 원래 밥딜런의 <New Morning>앨범에 먼저 실렸지만 오히려 뒤늦게 리메이크 된 조지 해리슨의 최고작 <All Thing Must Pass>버전이 더 유명하다 (개인적인 생각이다만 밥 딜런 노래는 다른 가수가 부른게 더 듣기 좋은거 같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작인 밥 딜런의 <Time Out of Mind>에 실린 'Make You Feel My Love' 역시 좋다.

그리고 그 외에 주목해야 하는곡은 역시 비치 보이스의 'God Only Knows' 와 빌리 조엘의 'She's Got A Way', CF 삽입곡으로도 유명한 에벌리 브라더스의 'All I Have To Do Is Dream'. 하나 더하자면 앨범의 마지막 노래인 신디 로퍼 원곡의 'Time After Time'이다. 특히 'Time After Time'은 차분한 분위기의 원곡과는 완전히 다르게 해석해 낸게 상당히 인상적인데, 이 노래는<Acoustic Cafe>에서 필 케이기의 딸인 앨리샤 케이기(Alicia Keaggy)가 보컬을 맡았다.  

<Acoustic Cafe>은 선곡은 더 이상 설명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좋고 기타 연주나 보컬도 흠잡을데 없는 훌륭한 리메이크 작품이다.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하면 좋을 듯한 완성도 높은 어쿠스틱 음악. 지금같이 쌀쌀한 가을에 강력 추천한다.
 




Phil Keaggy / The Wind and the Wheat


 


Phil Keaggy / The Reunion


 


Phil Keaggy / Castle's Call & Pilgrim's Flight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