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나온 3호선 버터플라이의 신보. 무려 5년만이지만 멤버중 성기완이나 이번에 합류한 휘루는 작년에도 개인 앨범을 냈고 드럼을 맡은 손경호는 문샤이너스에서, 허클베리핀 출신의 보컬 남상아는 개인 프로젝트 모베 사운드를 통해 계속해서 활동을 해 왔으니 3호선 버터플라이는 그동안 '개점휴업' 상태였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Nine Days Or A Million]에는 총 5곡만이 수록되어 있지만 곡들 각각은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수준. 그동안 밴드활동을 안했던 걸 감안 할 때 이번 EP는 오히려 적은 곡이라 집중력이 높은거 같기도 하다. 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첫 곡 '티티카카'와 에스퍼스나 아이언 앤 와인같은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받은 듯한 'Nine Days'은 물론 초반부가 왠지 언니네 이발관의 '알리바이'를 연상시키는 '왠지, 여기, 바다'도 주목할 만하며, 역시 단순한 멜로디에 남상아의 중성적인 목소리가 매력적인 '무언가 나의 곁에'도 좋다.  

EP에서 가장 훌륭한 곡은 역시 타이틀 격인 '깊은 밤 안개 속'. 이 노래는 그 동안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만큼 대중적인 곡으로 3호선 버터플라이 특유의 거칠고 불편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잘 살려낸 완성도 높은 트랙이다. 이번 앨범은 일단 감정표현이나 사운드에 있어서 매우 풍부해졌다는 생각인데 특히 '깊은 밤 안개 속'은 국내에서 어떤 밴드도 연출하기 힘든 건조한 질감의 사운드도 인상적이지만, 무엇보다도 도입부의 맥빠진 목소리로 시작해서 서서히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마침내 절정에서 감정을 터뜨리며 음울한 매력을 발산하는 산전수전 다 겪은 남상아의 보컬이 압권이다.    

올해는 가요를 많이 못 들었고 앨범 구입도 많지 않았다. 하지만 꽤 오랫동안 활동을 하지 않았다가 신보를 내는 아티스트들의 앨범은 구해서 들어봤는데 대부분 만족스러운 편이다. 3호선 버터플라이의 [Nine Days Or A Million]도 마찬가지. 물론 EP인 만큼 이 앨범은 4집 앨범에 대한 일종의 예고편 격의 작품이라 봐야하겠지만 적어도 3호선 버터플라이의 이번 신보는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울 법한 훌륭한 싱글들을 담고 있다. 더이상 음악을 틀지 않는 라디오 방송과 아이돌로만 채워진 TV음악 프로가 대세인 가요판에서 그나마 어둠속의 한줄기 빛같은 역할을 하는 좋은 곡들로 채워졌달까. 개인적으로 이들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도 이런 평이 나오는 것은 무리가 아니다.







                                             3호선 버터플라이 / 깊은 밤 안개 속





                                         3호선 버터플라이 / 무언가 나의 곁에 (Live)





                                            3호선 버터플라이 / 티티카카 (Live)


 

,
댓글 구독이 염통을 숨쉬게 합니다
BLOG main image
항상 엔진을 켜둘께
여행과 일상 그리고 음악과 영화
by 루이스피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2)
일상다반사 (19)
나들이 (1)
(0)
국내 식당 (0)
국내 여행 (1)
유럽 여행 (15)
한 곡의 여유 (83)
한번에 다섯장 (11)
음악 이야기 (42)
음반 리뷰 및 소개 (99)
도서 (2)
영화 (30)
공연/예술 (7)
야구/스포츠 (1)
축구 이야기 (16)
클래식 매치 (10)
경기 리뷰 (34)
TNM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항상 엔진을 켜둘께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루이스피구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DesignMyself!
루이스피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